어느날, 문뜩

나는 더 강한 사람이 되고 싶다.

나는 더 단단한 사람이 되고 싶다.

나는 더 야무진 사람이 되고 싶다.

나는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.

.

.

.

라고 생각한 날이 있다.

 

 

현재 내 상태는 자존감이 낮은게 아닐까...?

 

그렇다면, 자존감은 무엇인가?

 

 

 

 

자존감
나 자신을 사랑하는 감정♥


 

그렇다면, 나를 얼마나 사랑하는가? (SEI 검사) 를 시작해봤다.

 

그 결과는 매우 충격적이였다.

.

.

.

.

 

 

1 점 :(

 

 

 

미국 SECS연구소 발표에 의하면

미국 대졸 평균 자존감 점수는 22점.

사회적으로 성공한 인사는 28점.

건강한 자존감 점수는 65점 이상.

 

 

자존감 점수 35점이하부터는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한다.

종종 마이너스도 나타난다고 한다.

( 지인 몇명을 마이너스였다...)

 

 

 

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다.

 

바쁘다, 바뻐 현대사회에서

타인과 경쟁하며, 비교하며 내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깍아내리진 않았나...?

 

 

 

앞으로 나를 더욱 사랑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.

 

 

'정보공유 > 심리💭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감정교류 대화를 잘 하고 있는가?  (0) 2022.06.17
방어기제 유형 테스트  (0) 2022.06.15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