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연히 <오은영의 금쪽상담소 - 아이콘 편>을 시청하면서

아이콘 멤버들은 모두 이유없이 불안하다고 상담소를 찾아왔다.

 

불안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방어기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.

 

 


 방어 기제

받아들일 수 없는 잠재적 불안의 위협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

실제적인 욕망을 무의식적으로 조절하거나 왜곡하면서 마음의 평정을 찾기 위해 사용하는 심리학적 메커니즘이다.

 


 

제가 방어기제 테스트한 곳은 한국가이던스 라는 곳에서 무료로 진행했다.

문항은 총 34개이다.

 

방어기제 유형 검사

(아래 링크 참고)

http://www.guidance.co.kr/Intgr/freetest/free-screen.html?FCode=05

 

 

 

내 결과 

.

.

.

 

 

 

 

나는 "미성숙한 방어기제 유형" 으로 나왔다.

짧은 심리검사로 정밀한 검사를 위해서는 전문가 상담이 필요하다.

 

 

 

불안으로부터 오는 나의 방어기제를 알게 된 만큼,

그 불안이 어디서 왜 오게 되었는지

다시 고민하게 되는 하루였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'정보공유 > 심리💭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감정교류 대화를 잘 하고 있는가?  (0) 2022.06.17
자존감 테스트 결과  (0) 2022.06.11

+ Recent posts